|
이번 성과포럼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담 지원기관인 소진공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현장의 위기극복을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노력과 성과들을 종합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한 지원 방향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과 관련해 공단이 지금까지 실천해온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비전을 제시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 의지를 확고히 하는 자리다. 약 3시간으로 구성된 성과포럼에는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정부, 산업계, 학계 등 40여명의 참석자가 모여 지원성과 점검과 통합 발전 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진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국민의힘 이주환 의원의 비대면 축사로 시작되는 이날 포럼은 소진공의 그간 ESG경영성과 및 향후 과제에 대한 브리핑으로 시작해 공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중앙대학교 이정희 교수를 좌장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기관으로서의 미래방향에 대한 자율토론과 제언도 이어질 전망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공단은 그간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에 대한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속 혁신해왔다”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밀착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014년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해 출범했으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위기발생과 더불어 코로나19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새희망자금,버팀목자금,버팀목자금 플러스 등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집행도 함께 추진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