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제주도,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30010018700

글자크기

닫기

김윤주 기자

승인 : 2021. 06. 30. 13:46

(보도사진) KB국민은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첨부
지난 29일 허인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가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제주특별자치도와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도 입도객 동반 반려동물 관리 프로세스 간편화와 반려동물 친화정책 선도 프로그램 마련에 힘쓴다. 또한 반려동물 등록 프로세스 개선과 제주도 반려동물 스타트업 육성 등 반려동물 복지 분야에 있어서 제주도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허 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제주도청과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겠다”며 “나아가 사회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 도지사는 “제주도의 반려동물 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 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반려동물 복지 분야 협업을 통해 제주지역 사회는 물론 국가의 선진 동물복지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반려동물 관련 제도 및 문화 개선을 위해 관련 기업 및 정부·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KB스타뱅킹 내에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윤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