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원그룹, 2021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1위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09010005472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7. 09. 09:57

1
교원그룹은 자체 에듀테크 브랜드 빨간펜을 통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교원그룹 ‘빨간펜’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지영 파트장(오른쪽)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시상하고 있는 모습./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자체 에듀테크 브랜드 빨간펜을 통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각 부문별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 받은 우수 서비스를 발표·시상하는 상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아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전문적인 교육 솔루션을 전하고자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혁신을 꾀한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교원그룹은 2015년부터 6년 동안 연구개발(R&D)을 통해 디지털화한 ‘스마트 빨간펜’을 선보이며 에듀테크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연령대에 맞는 학습을 익힐 수 있도록 누리, 키즈, 초등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학교 교과와 연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전집과 스마트 학습앱을 연동시킨 스마트 독서프로그램 창의융합 영재스쿨 등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학습지에서 에듀테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학습자가 빨간펜 브랜드 하나로 학습, 독서, 외국어 등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에듀테크 라인업을 선보였다.

현재는 스마트 혁신을 강도를 높여 AI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콘텐츠 등 에듀테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움의 즐거움과 실력 향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에듀테크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