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세종시체육회에 따르면 지역 최대 체육행사인 세종시민체육대회는 20개 읍·면·동이 10개 권역으로 나눠 참가한다.
경기는 게이트볼, 배구, 배드민턴, 수영, 육상,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등 총 9가지 종목으로 나뉜다.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에 시체육회는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시민에게 홍보하고 보다 많은 시민참여 유도를 위해 세종시민운동챌린지를 마련했다.
세종시민운동챌린지는 SNS를 통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하며, 세종시민 누구나 행사 기간 내 SNS에 개인의 운동 사진이나 영상에 #세종시민운동 챌린지 등 지정 해시태그를 첨부·게시하면 된다.
정태봉 세종체육회장은 “지난해 시민체전이 취소돼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웠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로부터 우리일상을 회복해 예전처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세종체육회는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국회법개정 처리 등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며 “제10회 세종시민체육대회가 세종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을 비롯해 충청권 4개 시·도가 전세계대학생 올림픽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회가 유치되는 날까지 세종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체육회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