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미디움, 초실감형 SNS 서비스 ‘Merge’...“올 12월 정식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8001409199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1. 08. 18. 14:15

초기 생태계 이끌어갈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박차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블록체인 플랫폼 ‘미디움 체인’(Medium Chain)의 출시를 앞두고 초기 생태계를 이끌어갈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디움은 자회사인 머지리티(Mergirity)의 실감형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Merge의 2021년 12월 정식 론칭을 목표로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Merge는 현실 속 사물과 공간에 AR/AI를 결합한 실감형 서비스로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를 허물며 SNS, E-Commerce, 3D Asset, 블록체인, 게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전 학습과정 없이 ‘즉시인식’이 가능한 핵심기술(Computer vision + Deep Learning)이 적용돼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한다.


Merge의 또 다른 특징은 콘텐츠의 생산, 이벤트 및 커뮤니티 참여, 접속시간 등의 다양한 지표를 포인트로 환산해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유저는 제공된 포인트를 Merge 서비스 내 유료 콘텐츠 구매, 이벤트 참여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미디움측은 “SNS, 이커머스, 게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기술로 사물과 공간이 결합된 초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거대한 소통의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하며 “Merge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무한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