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트라, 롯데하이마트와 혁신기업 국내외 진출 지원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9010010678

글자크기

닫기

송승근 기자

승인 : 2021. 08. 19. 13:32

사진 01 (8)
코트라가 19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식 후 유정열 코트라 사장(왼쪽)과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코트라
코트라(KOTRA)가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계가전전시회(CES·미국),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스페인) 등 글로벌 대형 전시회의 통합한국관에 참가한 혁신기업들에 효율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코트라와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약 2주간 서울 송파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미국 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CES 혁신상품 체험관’을 열었다.

체험관에서 선보인 24개 제품 중 롯데하이마트 상품기획자(MD)의 평가를 거쳐 현재 6개 제품의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이 확정됐다.

코트라와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MWC 혁신상품 체험관’을 열고 올해 MWC에 출품된 14개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이들 출품작도 심사를 거쳐 입점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리 혁신기업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 유망 중소·스타트업 기업들이 최대한 많이 체험관에 입점
송승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