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슬기로운 가온누리 가을모임’ 프로그램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27010013453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1. 09. 27. 15:26

가상공간 메타버스 활용한 비대면 입주기업 모임
210927_세종대 캠퍼스타운 메타버스 모임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은 지난 9일 가상공간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슬기로운 가온누리 가을모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제공=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캠퍼스타운은 지난 9일 세종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과 가상공간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커뮤니티 프로그램 ‘슬기로운 가온누리 가을모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상공간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를 통해 이뤄졌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및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입주기업이 가상공간에 모여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선택해 입장했다. 현실상의 컨퍼런스 룸을 반영한 가상공간에서 참석자들은 휴대폰 마이크를 이용해 실제 음성으로 대화를 나누고, 박수치기·하트 날리기 등의 다양한 제스처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김영욱 세종대 캠퍼스타운 단장은 “같은 시기에 한 공간에서 비슷한 고민을 하며 지낸 기억을 소중하게 간직하길 바란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창업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