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시, 코트라와 손잡고 지역 중소기업 수출지원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29010014707

글자크기

닫기

이명남 기자

승인 : 2021. 09. 29. 11:13

업무협약 체결…수출지원, 투자유치 등 공동 노력키로
이용섭 시장 “중기 해외 진출, 청년일자리 창출 기대”
광주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왼쪽에서 네번째)이 28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유정열 KOTRA 사장과 무역·투자 진흥과 청년 일자리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가 코트라와 무역·투자 진흥과 청년 일자리 등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29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무역 투자 동향 및 정보교류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외국인 투자 및 유턴기업 유치 △청년 인력의 국내외 취·창업지원과 일자리 협력 △직원 상호교류 및 인프라 활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코트라와 해외시장개척단,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 아마존 입점, 해외지사화, 사회경제적기업 수출지원 사업과 함께 투자기업 의향기업 발굴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전남대, 조선대 등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디지털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중소기업과 연결해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무역전문가육성에 힘써왔다.

올 4월에는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이 ‘Invest KOREA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광주경제자유구역 활성화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와 코트라가 더욱 긴밀한 연대협력을 이어가며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및 투자유치 성과를 극대화하길 기대한다”며 “‘광주에 투자하면 성공한다’는 대명제 실현과 함께 우리 청년들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일자리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