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고객 질문 답변 메뉴 신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04010001017

글자크기

닫기

박세영 기자

승인 : 2021. 10. 04. 10:39

CJ온스타일 전속모델 송중기 사진
전속모델 송중기/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의 쌍방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답변 메뉴를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채팅창에 고객이 올린 모든 질문은 답변과 함께 ‘질문 모아보기’ 메뉴에 자동 저장된다”며 “방송 중에 진행자에게 답변을 듣지 못한 채 방송이 끝나더라도 ‘질문 모아보기’ 메뉴 속 ‘내 질문 보기’ 탭에 방송 관계자가 반드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고객 사용 경험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UI·UX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이벤트 버튼 상에 진행자가 즉석 질문을 올리면 시청자 투표 후 당첨자가 바로 발표된다. CJ온스타일은 “구매 인증 혜택과 적립금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 버튼을 아예 화면에 넣었다”며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이 새로 탑재돼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도 시청 중이던 방송은 작은 화면으로 바뀔 뿐 계속 재생되며 상품·방송 관련 중요 공지를 놓치지 않도록 고객 공지창을 채팅창 아래 별도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 ‘모바일 라이브쇼핑도 해.온스타일’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전속 모델인 배우 송중기가 지난 5월 첫 광고 캠페인에 이어 출연했다.

CJ온스타일은 개편 시기를 기점으로 상품 관리 및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웹 기술서의 표시광고법 위반 여부는 방송 전 전수 조사하며 실물 검사 비율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은 소비자 중심 정책에 기반해 해결하고, 올해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를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시행한다. 시범 운영 중인 2시간 내 배송 ‘라이브온 딜리버리’, 귀중품 안전 배송 ‘프리미엄 배송’ 외에 ‘내일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도 확대한다.

배진한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장은 “이번 라이브쇼 시스템 개편은 철저한 고객 중심 사업 철학을 반영해 소비자가 실제 느끼는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데 집중했다”며 “CJ온스타일 라이브쇼는 고객 중심 운영 전략과 26년 전문 기업 노하우를 총 동원해 유통업계 화두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선도 플랫폼으로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박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