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축제는 지난 6월 김천 자두 온라인 축제에 이어 김천의 대표 생산 과일이자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샤인 머스캣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샤인 머스킷은 망고 향, 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식감이 아삭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이며 특히 김천은 우리나라에서 샤인 머스캣 재배를 처음으로 시작한 곳으로 전국 최고의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한다.
김천포도축제는 해마다 김천자두 포도축제로 그 명성을 이어오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가 올해 성출하시기에 맞춰 자두 축제와 분리되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는 10월 15일부터 5일간은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10월 20일부터는 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천포도 마켓을 진행한다.
김천포도 마켓에는 ‘장구의 신’ 박서진과 김천시 의회 홍보대사이자 ‘뿐이고’를 부른 가수 박구윤이 출연해 영상통화 팬사인회와 더불어 김천 샤인 머스캣을 홍보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샤인 머스캣 집콕 요리 쿡, 실시간 댓글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부항댐과 평화의 탑을 배경으로 한 랜선 버스킹 공연, 김천포도 VR 디지털 주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 기간 동안 전국에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김천 샤인 머스캣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김천 샤인 머스캣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김천포도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수확체험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체험농장을 소개한다.
김충섭 시장은“전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망고 향 가득한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명품 샤인 머스캣을 온라인 축제와 함께 맛보고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올해부터 경상북도 최초로 샤인 머스캣 하단부 16Brix 이상인 고품질 상품에 대해 인증하는 당도 표시제와 김천시장 품질 인증제를 시행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