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G, 내달 10일까지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13010006842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10. 13. 11:10

담배
KT&G가 진행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생 모집 포스터./제공=KT&G
KT&G는 다음 달 10일까지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혁신 창업 노하우가 담긴 총 14주간의 실전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데뷔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다.

특히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교육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으로 각 팀의 상황에 맞는 코칭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KT&G는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6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설명회에 이어 다음 달 23일부터 3일간 면접 심사를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6일 입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3월 8일까지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사전설명회와 모집 일정 등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는 프로그램 운영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또 우수 팀에게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KT&G는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런칭해 올해까지 5개 기수를 운영해 창출한 고용효과는 총 745명에 달하며 창업가들의 누적 매출액은 200억원에 육박한다.

또 정부의 ‘사회적 기업육성사업’에 37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월에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 사회적경제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과 지난해 ‘상상플래닛’ 설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