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야놀자클라우드, AI 전문 기업 데이블 인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501000886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2. 15. 10:34

1
야놀자클라우드와 데이블 CI./제공=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는 15일 글로벌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블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데이블은 선도적인 AI 기술을 보유,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애드테크 전문 기업이다. AI와 데이터, 글로벌을 축으로 연평균 108%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차기 유니콘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영위 중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서 데이블의 기술력이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향후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의 디지털화 등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호텔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을 AI와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보다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자연어 처리와 딥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앱내 행동 데이터를 분석, 사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클라우드는 숙박 등 전 세계 공간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기술인 AI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서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보다 고도화된 개인화와 자동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