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하는 엄마까투리 캐릭터 상품들은 안동시의 ‘콘텐츠개발 지역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됐다.
아이앰커뮤니케이션에서 출시하는 캠핑 굿즈는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삽입한 텐트, 캠핑 의자, 캠핑 가랜드, 앞치마, 무드 등 5종으로 구성돼 최신 트렌드인 가족단위 캠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글로벌코리아에서는 엄마까투리 꽁지버스 모형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동보트로 꺼병이 중 막내인 꽁지의 이미지를 활용해 5~6인용으로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작됐고 실내에는 태블릿 PC를 거치해 엄마까투리 안동관광홍보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실외에는 야간조명을 설치해 월영교의 명물인 문보트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익스트림에어바운스에서는 엄마까투리 가정용 에어바운스로 코로나19로 가정에서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가정용 에어바운스의 수요도 높아지고 지금까지 까투리마을 홈바운스, 까투리 숲 홈바운스, 버스 시소, 까투리 시소 등 4종이 개발돼 판매·대여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안동종가문화원에서는 코로나19, 미세먼지 등에 아이들의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안동의 특산품인 생강을 활용한 건강식품 ‘아이편애’를 개발해 생강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도록 어린이 맞춤 레시피를 개발하고 포장재 패키지에 엄마까투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특히 엄마까투리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퍼니플럭스와 계약을 체결해 하남스타필드 팝업 스토어에서 500박스를 완판시켰으며 추가로 5000박스를 제작 중에 있다.
수미팩토리에서는 자사의 제품인 참마강정에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 박스와 종이 쇼핑백 등 포장 패키지를 개발해 설탕이나 물엿으로 굳힌 다른 강정과 달리 안동참마로 굳혀 건강에도 좋으며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시에서는 지역대표 콘텐츠인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해 2019년에는 무농약 백진주 쌀 패키지와 우산과 우의 등 레인용품을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어린이 입맛에 맞춘 엄마까투리 어린이 김치와 엄마까투리 손 소독제를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안동의 대표 콘텐츠인 엄마까투리가 지역기업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개발 지역기업지원과 같은 캐릭터 활용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