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샘, ‘온택트 인테리어 쇼핑’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0301000057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2. 03. 10:05

1
한샘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 촬영 모습./제공=한샘
한샘은 3일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해 ‘온택트(Ontact·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을 의미하는 라이브(live)에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를 합친 말이다. 생방송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는데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은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의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누적 시청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한샘은 지난해 대비 라이스커머스 방송을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살면서 시공 가능한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확대하고 증강현실(A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특집 등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샘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홈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라이브커머스가 급부상 하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라이브커머스 편성을 대폭 확대해 국내 대표 리빙 전문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