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백석대- ㈜이씨마이너, 산학협력 협약…소프트웨어 ECMiner™ 기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2010011306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02. 22. 08:46

백석대, (주)이씨마이너와 산합협력협약 체결
이종화 ㈜이씨마이너 부사장(왼쪽)과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이 21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가 빅데이터·AI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씨마이너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22일 백석대에 따르면 ㈜이씨마이너는 전날 백석대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열고 빅데이 분석 솔루션인 ‘소프트웨어 ECMiner™’를 기증했다.

소프트웨어 ECMiner™는 ㈜이씨마이너와 포항공대 석박사 연구진이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발전해온 통계, 데이터 마이닝,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의 멀티미디어 통합 분석 플랫폼이다.

민광기 ㈜이씨마이너 대표이사는 “기증한 소프트웨어가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연습으로 실무에 능숙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은 “기증받을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빅데이터 분야 관련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도 빅데이터 분석 처리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석대학교는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관련 학부인 컴퓨터공학부, 첨단IT학부, 경상학부, 혁신융합학부까지 ‘통계 데이터 마이닝’, ‘빅데이터 텍스트·이미지’, ‘인공지능 강화학습’, ‘시각화’, ‘실시간 분석예측’, ‘데이터 접근 및 전처리’ 등을 포함한 제반 빅데이터 현장 맞춤형 학습 환경이 마련돼 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