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취업지원
|
각 기관은 수원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과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내용은 △사회적경제 관련 정보공유 기업활동 공유 △경력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취업지원 활동 협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판로확대 사업 △각 기관 프로그램 연계 장소 협조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이다.
협약식에는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권미영 관장, 에너지제로협동조합 김영식 이사장을 비롯해 세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은 “사회적경제에서 추구하는 가치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겠다”며 “특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권미영 관장은 “두 기관이 서로 협업해 여성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제로협동조합 김영식 이사장은 “우리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지역과 항상 소통하고 함께하도록 애쓰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과 기관 모두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관내 사회적기업인 에너지제로협동조합과 함께 쇼핑호스트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교육은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실어 줄 전망이다.
기본교육은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며, 라이브커머스 실습교육은 2021년 조성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매화마을 드림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이다.
쇼핑호스트 양성교육에 참여 중인 수강생들은 “마치 실제처럼 진행돼 처음에는 떨렸지만, 탄탄한 기본교육과 실제같은 현장감으로 바로 현장에 투입돼도 잘 해낼 자신감이 생겼다”라는 후기를 보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