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생명, RPA시스템 구축 완료…연간 1982시간 절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1010006455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2. 03. 11. 16:36

[이미지] DGB생명, RPA시스템 구축 및 안정화 완료
DGB생명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RPA는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로봇으로 자동화해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정형화된 반복 작업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DGB생명의 RPA시스템 구축은 DGB금융그룹의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앞장서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DGB생명은 전담 TF조직을 구성해 전사적으로 적용 가능 업무와 적합한 솔루션을 검토했고, 최종적으로 9개 부문의 업무에 RPA를 구현해 전환 및 안정화를 마쳤다.

현재 RPA 적용이 완료된 업무는 △상품테스트 자동화 △상품정보 운영계 반영 △갱신보험료 확인 △모집사용인 협회등록 △데일리산출자료 자동화 △이체대상건 검수 △사기의심인 자료산출 △인프라일일점검 △정보보호시스템 일일점검 등이다.

DGB생명은 현재 구축 완료한 RPA시스템을 통해서 연간 약 1982시간의 업무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RPA시스템 구축은 DGB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강조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빠르게 도입했다”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디지털 기반의 업무환경과 서비스를 확대해 생명보험업계를 대표하는 디지털 친화적인 보험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