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권칠승 “벤처·창업기업 창업부터 투자까지 체계적 지원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601000863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3. 16. 10:30

권칠승 중기부 장관, 유니콘기업 리디 방문
1
권칠승 중기부 장관이 16일 서울 역삼동에 있는 유니콘기업 리디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중기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서울 역삼동에 있는 리디를 방문해 유니콘 등재 기념품을 수여했다.

이날 방문 기업인 리디는 웹툰·웹소설·전자책을 담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 리디북스와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인 만타(Manta) 등을 운영 중인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중기부의 성장기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대상 기업에 선정된 지 불과 2년 만에 유니콘기업에 등극했다.

이날 권 장관은 리디의 성장 과정과 혁신 노하우를 청취 후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리디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 유니콘을 보유하게 돼 든든하다”며 “케이(K) 콘텐츠가 세계적 관심을 받는 지금에 국내 기업이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벤처·창업기업의 창업부터 투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리디의 유니콘 등극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관련 업계의 롤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리디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지금처럼 후배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