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진공, 충청권역 연구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9010017048

글자크기

닫기

임초롱 기자

승인 : 2022. 03. 29. 16:20

sss
29일 오전 11시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공단 본부에서 충청권역 주요 전문연구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과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초시 충북연구원 원장(왼쪽부터), 정재근 대전세종연구원 원장, 조봉환 이사장, 유동훈 충남연구원 원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충청권역 연구기관과 함께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과 각 기관은 △공동연구 및 상호 연구자문 △학술세미나·토론회 공동개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초정보 공유 △인적·물적 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별 2명씩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매분기별 개최를 통해 실무사항을 논의한다.

이를 통해 공단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업무적 자원과 역량, 축적된 경험을 활용해 소상공인·지역상권 분야에 대한 연구 확대와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지역발전에 대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가진 연구기관들과의 협업이 기대된다”며 “공단이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분야 데이터와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세종·충청지역 주요 전문연구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임초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