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콘텐츠 기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4010001589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04. 04. 15:16

2022년 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 기업 모집 실시
콘텐츠 IP·혁신기술 결합 콘텐츠 제작 지원 기업당 최대 3000만 원 지원
화성산업진흥원이 콘텐츠 IP(지식재산권)와 혁신기술을 중심으로 화성시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4일부터 모집하는 ‘2022년 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화성시 지역 내 유망 콘텐츠 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IP 밸류체인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다.

‘2022년 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은 콘텐츠 IP를 보유하거나 이용 권한을 가진 화성시 자역 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게는 IP와 혁신기술이 결합된 프로젝트 제작 비용을 기업당 최대 3000만 원 지원하며 이외에 대기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투자사 등 콘텐츠 산업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멘토링을 통해 기업별 당면한 콘텐츠 관련 문제상황을 진단과 코칭하고, 성장전략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사업 고도화는 물론 투자와 판로개척까지 연계 지원한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 산업은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산업과 결합,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어 나갈 미래 고부가가치 핵심사업 중 하나”라며 “이번 기회로 화성시의 콘텐츠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로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산업진흥원 창업·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