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중앙연구소, 데이젠과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2010006854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22. 04. 12. 17:20

[롯데중앙연구소] 데이젠 MOU 체결 기념사진
8일 롯데중앙연구소는 건강 기능성 소재 회사 데이젠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이강희 데이젠 대표와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왼쪽부터). /출처=롯데푸드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는 기능성식품 소재 개발 전문기업인 ‘데이젠’과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젠은 국산 천연물로부터 기능성 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근감소 예방·운동수행능력 향상용 조성물에 대한 기술, 치매 예방을 위한 귀리 추출물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개발된 소재의 사업화 △상생 협력을 통한 사회가치 창출 실현 △공동 관심 사항·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관련해 협력한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은 “데이젠과 함께 국내 기능성 소재 발굴을 통한 신제품 개발에 대하여 공감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는 연구소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바이오산업 등 미래 신사업 및 먹거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공동연구를 늘릴 계획이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