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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툴은 문서 공동 작업 및 공유 기능이 탑재된 비대면 ‘문서협업’ 시스템을 말한다. 위노트는 함께 문서를 작성하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클라우드 방식의 웹문서를 이용해 공동 업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검색해 활용하는 등 본격적인 협업 업무가 가능해진다.
특히 위노트 시스템 접속으로 비대면으로 문서확인·결재가 가능한 보고 체계를 구축했다. 각종 회의 시에도 태블릿PC를 활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을 갖춰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모바일 및 태블릿PC를 이용해 문서작성·편집이 가능한 스마트오피스 환경도 구축해 재택근무 등 비상상황 발생 시에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위노트 도입으로 공동 업무시간이 획기적으로 감축되고 업무 효율성 증대도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더욱 향상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