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 경북 최초 시청사 내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04010001461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7. 04. 11:44

경북 포항시는 4일 도내 지자체 중 최초로 시청사 2층 로비에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무인으로 판매하는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 직매장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주요 판매품목은 애호박, 토마토, 풋고추, 시금치, 메론, 애플수박 등 10개로 제철 농산물이다. 구매는 현금과 포항사랑상품권으로 가능하다.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은 소비자의 구매 폭을 넓히기 위해 상품별 소포장 및 꾸러미 상품을 구성해 제품별 2000원, 3000원, 5000원, 1만 원으로 가격을 책정해 잔돈 교환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중가격보다 약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면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물가 안정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농가를 격려하고 다양한 농산물에 대한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동시에 이뤄낼 것으로 기대 한다”며 “앞으로도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득 연일읍 중명작목반 이장은 “시청사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힘써준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직원들께 감사 드린다”며 “우수농산물의 생산과 상품화에 주력해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