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SG닷컴, 쇼핑 영상 큐레이션 ‘쓱티비’ 론칭…“경쟁력 높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06010002894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2. 07. 06. 09:20

[사진자료] '쓱티비(SSG.TV)' 서비스 이미지
SSG닷컴이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를 론칭했다.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쓱티비의 7가지의 콘텐츠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정보 위주로 구성했다.

우선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신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을 공개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 밖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Short-Form)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도중 연관 상품이 노출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상품을 소개하는 구간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타임스탬프 기능도 추가했다.

SSG닷컴은 영상 콘텐츠가 고객 유입은 물론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쓱라이브 방송당 평균 시청자 수는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 2020년 10월 당시와 비교했을 때 약 3배 증가했고, 사진과 영상을 더한 프리미엄 리뷰가 게재된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30% 신장했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쓱티비를 통해 한층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