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시,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3010006938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07. 13. 09:17

국제자매도시인 미국 피닉스시와 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
수원시로고
수원시가 국제자매도시인 피닉스시(미국)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8월 출범하는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는 피닉스시와 교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시민외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단체다.

△국제교류 사업 제안·자문 △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지원(화상 언어교류, 홈스테이 등) △미국 문화·언어 관련 학습·체험·연구 활동 등을 한다. 회원들은 상·하반기 정례회의 등에 참석해야 한다.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피닉스시와 교류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수원시민이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0~15명을 선발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2일까지 전자우편(jeesuhan@gmail.com)으로 보내야 한다.

선발된 회원에게는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내에 회의 장소를 제공하고, 피닉스시 대표단이 수원시를 방문했을 때 교류할 기회를 마련해준다.

수원시는 지난해 10월 피닉스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피닉스시는 수원시의 18번째 국제자매·우호도시이자 북미지역 첫 자매도시다.

수원시는 피닉스시와 폐기물 정책을 비롯한 환경 정책과 스마트시티·지속가능발전 등 시정 전반에 걸쳐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대학·비즈니스 분야 교류도 추진한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