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 전통시장 새로운 변화 추진...디지털 전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8010009586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7. 18. 08:32

전통시장 온라인 마케팅
고향시장 행복어울림마당
(5)_도청정면
경북도청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아시아투데이DB
경북도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통시장 온라인 마케팅, 고향시장 행복어울림마당'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18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고물가, 고금리 등에 따른 민생경제 회복과 유통구조가 비대면 형태로 바뀌면서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이 시급한 상황에서 전통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위해 마련됐다.

도는 고향시장 행복어울림마당 공모사업으로 도내 전통시장에 소규모 공연, 야시장 지원, 명절맞이 특판 행사 등을 지원하며 도내 18개 시장을 선정해 시장 당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전통시장 온라인 마케팅 사업은 지난해 네이버쇼핑에 개설한 '경북 전통시장 특별관'에 입점한 12개 시장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와 장보기를 지원하며 또 25개 점포를 선정해 할인쿠폰, 택배지원과 함께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도에서 공모를 희망하는 전통시장(상인)은 사업신청서와 계획서를 내달 5일까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우편·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의위원회를 거쳐 결정되며 최종 결과는 8월 중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이제는 전통시장도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전통시장들이 참여해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새로운 변화의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홈페이지 알림마당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