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S홈쇼핑, 생방송과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 ‘TV모바일 채팅LIVE’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2010013280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2. 07. 22. 09:52

NS홈쇼핑
NS홈쇼핑이 'TV 모바일 채팅 LIVE' 서비스로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동시에 방송한다.
NS홈쇼핑은 엑스틴 세대를 공략해 24일부터 TV홈쇼핑 생방송과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인 '엔라방'을 동시송출하는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틴 세대는 과거 X세대로 1970년대생들을 가리키는 말로, 이전 세대들에 비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쉽게 접근하고 학습하며, 본인과 Z세대 자녀들을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다.

NS홈쇼핑은 TV와 모바일 모두 익숙하고 동시 사용하는 세대로서 구매력까지 갖춘 '엑스틴 세대'를 겨냥해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기획했다. TV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 상품방송을 동시 송출하는 서비스로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 적용 TV방송에서 생방송 시청 중 화면 오른쪽 상단 QR코드를 통해 '엔라방'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TV홈쇼핑 방송과 동일한 상품에 대해 상세 설명을 제공하며 상품에 대한 궁금증도 실시간 채팅으로 바로 해소할 수 있다.

첫 시작은 오는 24일 오후 2시55분 방송하는 '동국제약 센시안(릴렉스형 2세트, 나이트케어 1세트 구성)'부터다.

NS홈쇼핑 TV컨텐츠본부장 정유찬 이사는 "영상콘텐츠의 무너진 송출 매체간 경계선, 다양한 채널로 상품을 소개하며 얻는 시너지 효과를 'TV 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에서 기대하고 있다"면서 "경제·소비의 주축을 이루는 엑스틴 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핫딜가, 단하루 특집전 등의 합리적 상품과 Z세대 자녀와 엑스틴 세대 부모가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위주의 'TV모바일 채팅LIVE'서비스를 운영하고, 3분기 기간 내에는 주 1회, 4분기 부터는 주3회까지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