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왕산국립공원, 가을성수기 특별공원관리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03010000299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10. 03. 11:22

불법 주차 등 불법·무질서 행위 사전 방지
주왕산 단속
주왕산국립공원에서 시설 사용료 미납을 단속하고 있다./제공=왕산국립공원사무소
국립공원공단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탐방객이 증가하는 가을성수기를 맞이해 내달 6일까지 주왕산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가을성수기 특별공원관리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가을성수기에 주로 발생하는 불법 주차, 출입 금지행위 위반, 불법 상행위 등 불법·무질서 행위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특별관리의 목적이다.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누리집과 탐방로 입구에 특별 관리 기간의 집중 단속 계획을 사전에 예고하고 불법 임산물 채취, 불법 상행위, 불법 주차, 출입 금지행위 위반 등 가을성수기에 주로 발생하는 불법·무질서 행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또 적발될 경우 자연공원법에 의거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 및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일부 위법행위의 경우 법률에 따라 고발 조치한다.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가을성수기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립공원을 더욱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초 질서를 지켜 건전한 국립공원 탐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