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컴백’ 강다니엘, 신보 ‘리얼라이즈’ 작사 참여…디스토피아 스토리 담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14010006578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3. 06. 14. 09:49

37043_1686702695
/제공=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가수 강다니엘이 디스토피아 스토리가 결합된 음악으로 컴백한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강다니엘의 새 앨범 '리얼라이즈' 트랙 크레딧을 공개했다. 마치 영화 포스터와 같은 형태의 크레딧에는 신보 속 다섯 트랙의 작사, 작곡, 편곡 라인업이 담겼다.

강다니엘은 프리싱글 '웨이스트랜드'에 이어 타이틀곡 'SOS(에스오에스)'의 작사에도 참여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고 맞서 싸울 것'이란 대명제 속에서 가사를 써낸 것으로 전해졌다. 작곡 크레딧에는 Jackson Morgan, Landon Sears, David Wilson, MZMC 등 글로벌 뮤지션들이 힘을 합쳤다. 챈슬러와 Knave는 강다니엘과 함께 노랫말을 완성했다.

'리얼라이즈'는 디스토피아 배경의 스토리텔링을 시네마 포맷과 접목시켰다. 진실과 거짓 그리고 깨달음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가장 먼저 공개된 '웨이스트랜드'를 비롯해 타이틀곡 'SOS', '슈퍼노바' '라이어' '드리밍'까지 총 다섯 테마로 구성된다. 오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