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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 확대 차원” 동원F&B, 2세대 참치캔 ‘동원맛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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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9. 27.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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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참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안유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동원참치'의 수요 확대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동원참치는 현재 참치캔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제품이다.

27일 동원F&B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참기름으로 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동원맛참을 선보이고 2세대 참치캔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1세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참기름이 스며들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을 수 있다.

동원맛참의 살코기 함량은 약 76%로, 135g 한 캔 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를 섭취할 수 있다.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을 표시했다면, 동원맛참은 캔을 상하 반전해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둬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했다. 패키지에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 대신 비비드한 주황색과 빨간색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앞서 회사는 지난달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앞으로는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산업과도 협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어 캔햄은 물론 냉장, 냉동식품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살코기 참치, 고추참치에 이은 대표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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