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이블리, 11월 앱 사용 시간 1위···“스타일 포털로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6010003325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3. 12. 06. 14:02

사용 시간 59분·월간 실행 횟수 4억600만회
월간 사용자 수 740만명···전문몰 앱 중 1위
[이미지 자료] 스타일 포털 에이블리
에이블리가 지난달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이 전문몰 앱 1위로 나타났다./에이블리
에이블리는 지난달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이 전문몰 앱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에이블리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월간 총 실행 횟수는 4억600만회로 두 지표 모두 전문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 월 사용자 수(MAU)는 720만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1위를 유지했다. 지난달 사용자 수는 20만명가량 증가한 740만명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앱 내 커뮤니티 기능 활성화를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앱으로 스타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유저가 늘며 체류시간이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앱 하단 '코디' 탭에서 유저가 스타일링, 코디 정보 등을 SNS처럼 올릴 수 있는 '요즘코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동안 요즘코디에 올라온 콘텐츠 수는 기능 오픈 시점인 3월 대비 11배 이상(1030%) 증가했다. 콘텐츠 작성 유저 수도 23배가량(2190%) 늘었다.

에이블리는 앱 내 콘텐츠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며 '스타일 포털(Style Portal)'로의 도약한다. '스타일 포털'이란 '스타일'(Style)과 '포털'(Portal)의 합성어다. 에이블리는 이용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유저 간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포털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패션, 뷰티, 라이프 각 분야별 연중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리는 지난달에도 사용 성과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에이블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다양한 소통 기능 등을 고도화해 유일무이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일 포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