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스맥스엔비티, 美·中 글로벌 플랫폼과 수출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2010007856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07. 12. 09:54

美 아마존·中 알리바바 등과 세미나 진행
고객사 수출 지원 위해 인증 획득·유지도
ㅋㅅㅁㅅ
코스맥스엔비티의 수출 세미나 현장.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가 아마존을 비롯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들과 입점 세미나를 진행하며 고객사 수출 지원에 나섰다.

12일 코스맥스엔비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62% 수준이었던 회사의 해외 매출 비중은 올해 1분기 69%로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K푸드 수출탑'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만 현지 시장과 현지 유통 채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실정에 주목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가장 먼저 지난달 4일 중국 알리바바닷컴 입점 세미나를, 지난달 18일엔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과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달 4일에는 알리익스프레스와도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총 3회에 걸친 해외 진출 세미나를 통해 110여개 고객사들이 참석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세미나를 통해 각국별 건기식 시장 정보와 규제 및 인허가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또 고객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위해 각 플랫폼과 입점 혜택 등을 조율해 안내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번 세미나 외에도 고객사의 원활한 수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회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내 GMP 인증과 함께 업계 최초로 미국 NSF GMP 인증(A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 △호주 TGA 인증 △헬스 캐나다 인증 △중동 국가 수출을 위한 할랄 인증 등 고객사의 해외 수출에 필수적인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국내 1위 수출 전문 건기식 ODM 기업으로서 고객사의 믿음직한 수출 동반자가 되겠다"며 "국내 시장에서도 맞춤형 건기식 등 신시장 개척에 앞장서 고객사의 내수와 수출을 모두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