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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몰 “AI 강화해 고객 편의성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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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지영 기자

승인 : 2024. 07. 15. 14:47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다변화…구매 전환율 7~8배 상승 효과
코오롱FnC_코오롱몰 X 펄핏 대표이미지
코오롱몰 X 펄핏 대표이미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이 세분화된 인공지능(AI)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오롱몰은 2019년부터 AI솔루션을 적용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확장 고도화시켜 최적화된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몰의 상품 상세 정보 페이지 하단에 △AI 추천 스타일 △함께 많이 본 상품 △브랜드 인기 상품 △같이 구매한 상품 4가지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AI추천 스타일은 실리콘밸리 기반 스타트업 예스플리즈(YESPLZ)에서 개발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클릭한 상품과 같은 카테고리의 유사한 스타일, 컬러만 다른 스타일 등을 추천해 제안해주는 기능을 한다.

아울러 AI를 활용한 컴퓨터 비전 기술 기반의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펄핏사이즈(PerfitSize)' 솔루션도 도입했다. 펄핏사이즈는 휴대폰 사진으로 사용자의 발 크기 및 모양을 측정하고,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웹사이트 안에서 AI기술을 활용해 추천한다.

장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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