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우철 롯데GRS 대표는 개소식 축사에서 "롯데GRS 아카데미 개소식으로 단순한 교육 시설을 넘어 외식 산업의 트랜드를 선도해 나가고, 전문적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목표로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롯데GRS 아카데미는 5층부터 8층까지 이론 및 실습 등 교육을 위한 대·중·소 강의장과 함께 전산 강의장 등 총 7개의 강의장과 6층부터 8층까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및 컨세션 사업 브랜드의 제조 실습을 위한 파일럿샵을 구축했다.
10층엔 1실 4인이 투숙 가능한 기숙시설 10개실을 구축해 총 40명이 투숙할 수 있는 숙박 시설도 설계해 지역 교육생을 위한 편리성을 제공한다. 9층엔 롯데GRS의 역사 등을 소개하는 히스토리 뮤지엄을 마련해 각 브랜드를 소개하고 성과를 기록한 공간으로 기획했다.
앞으로 롯데GRS 아카데미는 내부 임직원 교육과 더불어 외부 기관과의 교육 협업을 통한 교육 시설 대관 등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 기업 등과의 협업 활동으로 종합 외식기업 교육 기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독산동 사옥은 체계적인 인프라를 활용해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을 위한 대내외 교육기관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