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입학식에는 장광수 총장과 최대호 안양시장, 이은경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경자 안양시 여성지도자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을 축하했다.
안양대 경영행정대학원이 안양시와 위탁교육 협약으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안양시 여성들의 잠재력 개발 및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여성 지도자를 발굴·양성하기 위해운영되고 있다 .
이번 제26기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1일까지 13주간 진행된다 .
교육은 여성지도자를 위한 힐링소통과 감정소통 리더십 개발 및 코칭, 여성친화도시, 여성정책 및 법률상식 등을 주제로 13 주에 걸쳐 진행된다.
또 최대호 안양시장도 특강과 시정 탐방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안양대 장광수 총장은 축사에서 "13주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여러분의 내재된 잠재력을 개발하며 리더십 역량 향상과 인적 네트워킹 구축을 통해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장 총장은 "안양시에 대한 이해와 소통, 봉사정신과 주인정신을 바탕으로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안양을 구현하고, 안양대학교를 널리 알리는 데 이바지해 달라"고 덧붙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의 최고 대학 안양대에서 마련한 최고 강사진과 강의를 통해 익힌 모든 지식과 교양, 지혜를 이웃과 지인,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데 힘써 변화와 혁신의 여성친화도시 안양시의 지도자로 거듭나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