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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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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4. 04. 11:29

양반김·불참치 등 K푸드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
동원F&B
동원F&B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대표성·만족도·충성도·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K푸드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양반김·불참치·떡볶이의신 등 한국적인 맛의 제품들과 동원맛참·리챔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K푸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해외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활발하다. 동원F&B는 최근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이번 수출은 전 세계 펫푸드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미국으로의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도 지난해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에 입점 돼 현재까지 10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K푸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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