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SES AI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라이브 데모에서 배터리 소재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분자 우주 지도와 방대한 소분자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분자 우주 MU-0'는 세계 최대의 소분자 및 배터리 관련 속성 데이터베이스로, 사용자는 자연어로 상호작용 및 필터링, 검색 등을 해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분자 우주 지도를 검색하고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분자 특성을 찾아냄으로써 배터리 연구개발을 가속할 수 있다. 접근 권한은 유료 구독 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부여된다.
치차오 후 SES AI 창업자는 "'MU-0'는 배터리 분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소재 발견 툴킷으로, 대화형 지도를 통해 분자의 특성을 찾아내는 것부터 가장 적합한 분자 후보를 평가하는 전략적 지원까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핵심 기능은 지도, 필터, 검색, 질문 4개이며 완성차 업체들과 배터리 연구자들에게 도움을 줘 배터리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이미 완성차 업체 두 곳이 이 플랫폼을 사용하기로 했으며 EV, 에너지 저장, UAM(도심항공교통), 로봇공학, 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ES AI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데모에서 실시간 배터리 소재 관련 프롬프트를 제출해 분자 우주 지도를 탐색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사용자 편의를 높인 LLM 검색 기능과 구독 서비스도 소개할 예정"이라며 "MU-0의 상용화 버전은 라이브 데모 이후 공개된다"고 밝혔다.
한편 SES AI는 AI를 활용해 배터리 소재 발견, 품질 최적화, 건전성 향상을 가속화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돕는 첨단 배터리 기술 기업으로, 2012년에 설립돼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