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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찐심크루로 소비자와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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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04. 14. 09:17

유플러스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김새라 전무(오른쪽 두번째)가 '찐심데이'에 참여한 소비자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소비자와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에 풀마케팅을 도입해 찐심크루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찐심데이는 다양한 조직의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고객의 세그먼트를 선정하면, 관련 조직인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알맞은 소비자를 뽑아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에는 소통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찐심데이를 도입한 후 2년 동안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했다. 참여 임직원은 CEO부터 각 조직의 임직원들로 다양하다. 직접 들은 현장의 소비자 의견들이 모바일 앱 당신의 유플러스, 모바일 AI 에이전트 익시오 등에 반영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소비자와 만남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찐심데이 프로그램을 찐심크루 활동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찐심크루는 찐심데이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LG유플러스의 든든한 지원군인 크루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찐심크루는 LG유플러스 홍범식 대표가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풀마케팅'의 하나다. 풀 마케팅은 소비자가 직접 기업의 지지자로서 제품을 사용하고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마케팅을 뜻한다.

홍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사람이 중심이 되어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잘 전달하면, 만족한 소비자가 스스로 추천자가 되고 이것이 우리의 가치를 올리고 다시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새라 LG유플러스 CX센터장(전무)은 "진짜 소비자 목소리를 듣는 것이 찐심데이의 취지"라며 "실제 소비자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는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통해 LG유플러스를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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