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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신보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 87.9점 보다 4.4점 높은 92.3점을 받았다. 2019년부터 현행 조사모델이 도입된 이후 가장 높은 점수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은 신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 감동 경영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고객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 청년 이사회, 국민제안 등 참여형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혁신과 규제 개선을 실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사다리 보증 프로그램 신설, 지역 코어기업 지원 프로그램 도입, 온라인 미니보험 시행, 신보 On-Biz 플랫폼 개편 등 고객 친화적 상품 도입과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