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남양주 발달장애인 축구단과 임직원 봉사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0010011529

글자크기

닫기

김정규 기자

승인 : 2025. 04. 20. 13:28

19일 친선 풋살경기 진행
장애인·비장애인 융합
[사진자료1] 한국타이어, 남양주시 발달장애인 축구단 대상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한국타이어 본사 축구 동호회와 다산위드FC 친선 풋살 경기 기념 촬영 모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19일 경기도 남양주시 일대 실내 경기장에서 발달장애인 축구단 '다산위드FC'를 대상으로 임직원 축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이 자발적 나눔의 주체가 되는 고유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정서적, 신체적 교감을 나누며 다름을 이해하고 건전한 융합을 이루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축구 동호회 및 봉사 동호회 소속 임직원 10여명도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경기에 참여한 '다산위드FC'는 고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모인 발달장애인 축구단이다. 지난 2022년 창단을 시작으로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다수의 축구 대회 참여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병행해오며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한국타이어 축구 동호회 임직원들은 경기 시작에 앞서 '다산위드FC'를 위해 특별 제작한 유니폼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이들과 한 팀을 이뤄 풋살 경기를 진행했다.

앞서 축구 및 농구 동호회 임직원들은 지난해 10월과 8월 각각 서울시 관악구 및 서초구 관내 사회복지지설 취약 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재능 기부를 펼쳤다.
김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