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려아연, ‘동반성장 안전보건 세미나’로 협력사와 안전예방 다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1010012295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04. 21. 15:05

17일 울산 문주컨벤션서 개최
고려아연,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안전보건 세미나 성료
고려아연 및 협력사 대표들이 17일 울산 문수컨벤션에서 '제3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보건 세미나'를 가진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고려아연
고려아연이 협력사와의 상생과 안전 예방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1일 고려아연은 지난 17일 울산 문수컨벤션에서 '제3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보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려아연과 협력사 대표들이 함께 모여 '모두 함께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라는 슬로건 아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김승현 온산제련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안전은 단순한 관리 대상이 아닌, 모든 경영의 출발점이자 핵심 가치"라고 강조하며, "중대재해 예방은 '나 하나쯤이야'가 아닌 '나 하나부터' 실천하는 태도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현재의 안전보건 현황 점검·안전사고의 주요 원인 분석·각 주체별 역할과 책임 공유·현장 중심의 예방대책 모색 등으로 구성됐다.

또 협력사 대표, 관리감독자, 고려아연 구성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수행해야 할 중대재해 예방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천적 해법 중심의 토론을 진행했다.

고려아연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사고 없는 온산제련소', '사람 중심의 고려아연'을 만들어 나가며 앞으로도 중대재해 제로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성남준 고려아연 안전환경본부장은 "오늘 나눈 다양한 의견과 논의가 각 현장에서 실천으로 이어져야 진정한 변화가 시작된다"며 "고려아연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사람 중심의 안전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