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韓조선업 위해 노사 함께 노력하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2010012760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04. 22. 10:14

15일 HD현대중공업 노조 사무실 방문
현중 노조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왼쪽 맨앞)이 15일 HD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에서 노동조합 집행부를 만나 대화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이 주력 조선 계열사인 HD현대중공업의 노동조합을 찾아 노사 협력을 강조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 15일 HD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에 위치한 노조 사무실을 찾았다.

정 수석부회장은 "조선 산업이 장기 불황에서 벗어나 성장을 거듭하는 때에 노사신뢰가 그 발전의 바탕이 된다"며 "상호신뢰 속 노사가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 노조도 이에 화답하면서도, 향후 임금 및 단체협상(임단협)에서 노조 요구를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앞서 노조는 지난달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사측에 노동조합을 동반성장 대상으로 인정하는 것과 공정한 성과분배, HD현대의 사회적 책무 이행 등을 요구한 바 있다.

노조는 "정 부회장은 노사신뢰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고, 백호선 지부장도 노사신뢰를 위해 힘쓰겠다고 화답했다"며 "정 수석부회장의 쉽지 않은 방문 결정에 고마운 마음을 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중공업 노사는 다음달 상견례를 한 후 임단협 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