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천재교과서 T셀파, 학급별 ‘오답베스트5’ 자료집 25권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3010013941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4. 23. 15:38

실제 성취도 평가 기반 '오답 베스트 엄선 수록
신청 학급 대상 25권씩 무상 제공…23일까지 참여
천재교과서 T셀파, 오답베스트5 자료집
천재교육·천재교과서 T셀파 '오답방지 정답 구하기' 이벤트 이미지./천재교육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디지털 교수학습 플랫폼 T셀파가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의 성취도 향상을 돕기 위해 '오답방지 정답 구하기 프로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학기 중 실제 성취도 평가에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린 문제를 선별해 정리한 '오답베스트5' 자료집을 학급 단위로 무상 배포하는 프로그램이다. 틀린 문제를 통해 제대로 알고 푸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핵심 기획 의도라고 천재교육 측은 설명했다.

자료집은 단원별 오답률이 가장 높은 문제 5개를 수록해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핵심 개념을 꼼꼼히 확인하고, 틀린 이유를 스스로 분석해 취약 부분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답 풀이뿐 아니라,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의 학습 포인트도 함께 제시해 실질적인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T셀파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학년과 과목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며, 1인당 1종만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1200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학급에는 25권씩의 자료집을 택배를 통해 무상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23일까지이며, 당첨자는 오는 25일 발표된다. 자료집은 같은 날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성취도 평가에서 반복되는 오답은 단순한 실수가 아니라 핵심 개념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자료집은 학생들이 틀린 문제를 통해 학습 전략을 세우고, 올바른 풀이 과정을 익히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