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중도시우호협회, 허난성 교장 방한단 초청 교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1010000001

글자크기

닫기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승인 : 2025. 05. 01. 00:02

한국공학대학과 교류 차원
인천영화국제관광고와도 교류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은 30일 중국 허난(河南)성 고등학교 교장 한국방문단(단장 스신화石新華 정저우 시아스중등전문학교 교장)을 초청해 한국 교육계와 교육 교류 행사를 열었다.

1eb562427b19062e455a3e8ba1cd14d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찍은 한중 관계자들(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스신화 교장, 이현준 교장, 권기식 회장)./한중도시우호협회.
협회의 베이징 지회 김형학 비서장의 30일 전언에 따르면 중국 교장 방한단은 한중도시우호협회의 주선으로 이날 오전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을 방문, 대학 시설들을 참관하고 한민섭 인재양성사업단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한국 유학 및 학생 교류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어 이날 오후 인천시 동구 소재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교장 이현준)을 방문해 권기식 회장, 이 교장 등과 학교 시설들을 참관하고 한중 교육 교류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권기식 회장은 이 간담회에서 "한중도시우호협회는 지난 1월 장쑤(江蘇)성 초등학생 60명을 초청해 교류회를 한가진 데 이어 이번에 허난성 교장 선생님들을 초청해 교류행사를 열었다"면서 "협회는 앞으로 한중 미래세대 교류를 위해 다양한 교육 교류활동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방문 행사에는 정저우(鄭州), 카이펑(開封)시 등 허난성 지역 교장 10명이 참가했다.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