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캐논 메디칼, VIP 동물의료그룹과 반려동물 영상진단 발전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2010000729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5. 02. 09:30

하이엔드 초음파 기술 기반의 전략적 제휴
MOU 사진_1
/캐논 메디칼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캐논 메디칼)가 VIP 동물의료그룹과 협약을 맺고 반려동물 의료 분야에서의 영상진단 기술 발전을 모색한다.

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MOU)은 국내 수의영상 진단 분야의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임상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이다.

양측은 동물 임상연구 발전을 위한 자문 및 협력, 임상연구에 필요한 학술 지식 및 정보 공유, 첨단 영상진단 기술의 임상 적용 및 효과 검증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VIP 동물의료그룹에 설치된 초음파장비는 어플리오 아이 700 프리즘 에디션(Aplio i700 Prism Edition)으로 캐논의 하이엔드 초음파 라인업에 해당된다. 해당 장비는 캐논 메디칼이 특허 보유한 첨단 초음파 빔포밍 기술이 적용되어 고해상도의 영상을 구현하며, 심장, 근골격, 안과, 혈관, 비뇨생식기 등 다양한 영역에 최적화된 진단이 가능한 폭넓은 프로브 라인업을 제공한다.

최이돈 VIP 동물의료그룹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캐논의 고성능 초음파 기술을 수의학 연구에 직접 활용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좋은 장비와 기술력으로 반려동물 영상진단의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준 캐논 메디칼 대표는 "국내 대형 동물병원인 VIP 동물의료그룹에 캐논의 하이엔드 초음파 장비를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보다 활발한 연구 및 임상 데이터 확보로 이어져, 국내 수의 영상진단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