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웰컴저축은행, 금융취약계층에 금융교육·사기 보상보험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9010003533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5. 09. 11:10

늘푸름학교서 금융교육 진행…사기 보상보험 무상 지원
"취약계층 노린 금융사기 지속 발생…취약계층 도울 것"
[이미지] 웰컴저축은행 늘푸름학교 금융교육 진행
웰컴저축은행 직원이 2일 서울 영등포구 늘푸름학교에서 진행한 금융교육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성인문해교육기관 늘푸름학교를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금융사기 보상 보험을 1년간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어르신과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심각성에 공감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금융교육과 무상 보험 지원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금융사기 보상보험은 금융사기 피해를 입었을 경우 실제 피해금액을 지원해주는 상품으로, 가입 기간 1년에 보상 한도는 500만원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늘푸름학교와 금융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금융교육을 수료한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보상보험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한나 금융소비자보호팀장은 "최근 어르신과 결혼 이민자를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자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어르신, 결혼이민자 외에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돕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마련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