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넥센타이어, 글로벌에 스마트 연구 시스템 알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9010008671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5. 19. 09:24

기업가 단체 EO 초청
넥센타이어 기술력·경쟁력 소개
[사진] 넥센타이어,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 초청행사 단체 기념사진
17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중앙연구소인 더넥센유니버시티넥센타이어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 초청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전 세계 80개국 이상·약 1만9000명의 혁신 기업가들이 활동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Entrepreneurs' Organization(EO)' 소속 회원들을 초청해 R&D 역량과 스마트 연구 시스템을 알렸다.

19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EO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중앙연구소인 더넥센유니버시티를 방문했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성장 스토리와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풍물놀이 공연을 마련했다.

넥센타이어는 2016년 포르쉐를 시작으로 벤츠·BMW·아우디 등 세계적인 완성차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 역량을 입증해왔다. 특히 국내 타이어 제조사 중 가장 많은 국산 전기차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전동화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 기반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전체 매출의 약 85%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2010년 1조원이었던 매출액은 2019년 2조원, 지난해 2조8000억원을 돌파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스폰서십을 비롯한 스포츠 마케팅·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현지 리테일 브랜딩 매장 확대·브랜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TV 광고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접점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EO와 같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의 위상과 당사의 경쟁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넥센타이어의 가치를 세계 시장에 적극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