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최고경영자(CEO) 부문에 이름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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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축평원에 따르면 박 원장은 지난 16일 '2025년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공공 최고경영자(CEO) 부문을 수상하고 이같이 말했다.
박 원장은 수상 직후 '대국민 서비스 강화를 위한 4대 경영혁신'을 주제로 강연도 진행했다. 대국민 서비스, 산업 성장 지원 서비스, 행정 효율화 서비스 등에 대한 성과를 비롯해 축평원이 6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됐음을 전했다.
박 원장은 대국민 서비스 분야 주요 성과로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통한 국민 신뢰도 강화를 꼽았다.
산업 성장 지원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축산물 통합 증명서와 전자 문서 지갑 시스템 도입으로 축산유통 관련 행정비용을 156억 원 절감했다고 소개했다.
행정 효율화의 경우 세계 최초 통합 농장 관리카드 구축을 통한 가축질병 역학조사 시간 단축 등 정책 지원을 주요 성과로 알렸다.
박 원장은 "축평원은 현재 경영혁신 전략의 도입과 운영시기를 지나 정착기에 다다랐다"며 "이번 수상은 이에 대한 노력의 결과"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