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쌀문화축제, 전국적인 농업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23010011796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5. 23. 12:11

'쌀로 잇는 즐거움' 이천쌀문화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 준비
제 24회 이천쌀문화축제 2차 추진위원회 개최
김경희 이천시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2일이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2차 추진위원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오는 10월 열릴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준비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2일 이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제2차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축제 준비현황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김경희 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들이 참석해 제24회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이천쌀의 우수성과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의 추진 경과와 주요 성과에 대해 보고가 이뤄졌다. 이천쌀문화축제의 핵심 콘텐츠 강화와 방문객 편의 제고 방안,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가치 반영을 위한 친환경 운영 방향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김경희 추진위원장(이천시장)은 "이천쌀문화축제가 이천농업테마공원을 중심으로 단순한 지역 행사를 넘어 전국적인 농업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오는 2025년 10월 이천농업테마공원(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에서 5일간 열릴 예정이다. '맛과 멋이 어우러진, 쌀로 잇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