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연예 산업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미디어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의 자료를 인용해 29일(현지시간) 이 같이 전하면서 "조사 대상 기간이 명확히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지난 4월 초가 마감 시점이었으며, 미국의 전통적인 케이블 TV 방송 채널만을 대상으로 조사해오던 닐슨이 이번에 처음으로 스트리밍 플랫폼 공개 작품까지 포함해 35일간의 시청 패턴을 분석한 결과"라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2'는 35일간 2710만회(평균 집계치 기준)의 시청 횟수를 기록해, 2위인 넷플릭스 '소년의 시간'(1900만회)을 크게 앞섰다. '오징어 게임 2'를 제외하면 100위 안에 든 작품 대부분은 미국과 영국 등에서 제작된 영어 작품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넷플릭스는 시리즈의 피날레에 해당되는'오징어 게임 3'를 오는 6월 27일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3는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 2와 연속으로 촬영됐다. 앞서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2'의 지난해 4분기 전 세계 총 시청 횟수가 1억6570만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